의무부사관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스킵 네비게이션


의무부사관과
멋진 미래를 열어가는 의무부사관과 !
군병원 및 의무대에 근무하며 의무행정, 의무 및 일반관련 물자 관리,
보건사업등의 제반 업무를 수행하는 군의 중간 간부 역할을 하는 직업군인

학과뉴스

예비 부사관 글로벌 현장실습 베트남 현지 보도내용
관리자 | 2014-10-10 15:35:21

 

 

 

 

전주기전대 부사관과 학생 베트남 문화체험 연수

-글로벌 마인드업 해외연수 장학프로그램-


 
전주기전대학(총장 서정숙)은 대학의 교육목표 중 하나인 국제화를 달성하고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하여 글로벌 마인드업 해외연수장학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금년에 2번째로 진행된 연수 프로그램에서는 부사관과를 비롯하여 의무부사관과, 특전부사관과, 기술부사관과 학생 57명의 재학생들이 함께 베트남 하노이에 파견되어 5명의 지도교수와 4명의 육군 부사관학교 원사들의 지도를 받으면서 1개원간 베트남에서 연수를 받았다.
 
금번 연수는 전주기전대학과 지속적으로 6년째 교류활동을 해 오고 있는 베트남 하노이공업대학교에서 실시되었으며, 베트남어, 베트남 문화등 현지 베트남을 이해할 수 잇는 과목 뿐 아니라, 장차 군의 허리역할을 하는 부사관이 되기 위한 과목들까지도 교육을 받았다.
 
전주기전대학이 예비 부사관 생도들을 베트남으로 현장실습 연수를 보내는 이유는, 현재 한국의 다문화 가정 중 베트남 가정이 가장 많은 것을 감안한 것으로, 우리나라가 다문사회로 접어들면서 다문화가정 2세들이 곧 군에 입대하게 된다. 이럴 경우, 베트남 현장실습 연수를 경험한 우리 재학생들이 임관하여 부대 내 다문화가정 출신, 특히 베트남 다문화가정출신 군인들에 대한 이해와 특수한 지도가 가능하게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금번 연수는 전주기전대학교 학생들이 3월22일(토)~4월18일(금)가지 총 4주동안 하노이공업대학교를 중심으로 현장실습 연수활동을 하였으며, 베트남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하여 연수기간 중 베트남탐방 등의 시간도 가졌다.
 
금번 연수를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오는 학생들은 앞으로도 전주기전대학교에 재학중이 베트남 유학생들과 기숙사 생활을 같이 하면서 멘토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향후 기회가 되는 학생들에게는 하노이공업대학교 내의 한-베기술양성센터(원장 장돈희와 전주기전대학 한국어학당(책임교원 장영숙 교수) 등을 통하여 베트남 현지 한인산업체에서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확보하는 등, 정부의 해외 인턴활동, 취업지원사업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첨부파일
목록
다음글

전체 2건
게시판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예비 부사관 글로벌 현장실습 베트남 현지 보도내용 file 관리자 14-10-10 280
1 [전라일보]기전대 부사관과 학생, 베트남 현장실습 file 관리자 14-10-10 223
처음으로1마지막으로